헤로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히카루 조회 4회 작성일 2021-01-22 15:27:15 댓글 0

본문

[뉴있저] '쿠바의 숨은 영웅' 헤로니모를 찾아서 / YTN

더 나은 뉴스 콘텐츠 제공을 위한 일환으로 영상 미리보기 이미지(썸네일) 개선을 위한 설문을 진행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썸네일 설문 참여하기
https://feedback.ytn.co.kr/?v=201911212031006556

■ 진행 : 변상욱 앵커, 안귀령 앵커
■ 출연 : 전후석 / 영화감독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입니다. 쿠바 한인들의 역사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헤로니모가 오늘 개봉했습니다. 지구 반대편 낯선 쿠바 땅에서 만난 한인의 모습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을까요?

오늘은 제작을 맡으신 전후석 감독과 얘기를 나눠보려고 자리에 모셨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본래 변호사셨다고 얘기를 들었습니다. 스타일이 변호사 때하고 영화감독이 되신 다음에 바뀌신 겁니까?

[전후석]
많이 바뀌었습니다.

[앵커]
그렇습니까? 처음에 이 영화 제작을 어떻게 하시게 됐습니까? 계기를 좀 설명을 듣고 싶습니다.

[전후석]
2015년 말에 제가 뉴욕에서 변호사로 활동을 하던 중에 휴가로 쿠바를 가게 됐는데요. 쿠바에서 공항을 나와서 택시를 탔는데 택시기사가 한인 3세이셨던 거예요. 그래서 거기서부터 여정이 시됐습니다.
[앵커] 원래 영화에는 관심이 많으셨던가요, 어떤가요?

[전후석]
아니요, 영화를 제가 학교 때 전공을 하기는 했었어요. 그래서 영화에 대해서 조금은 알았지만 제가 전문 영화인으로서 하거나 그럴 목적은 없었어요.

[앵커]
그러면 흔히 디아스포라라고 하죠. 자기가 태어나고 살아야만 하는 곳에서 떠나게 된, 물론 자발적일 수도 있고 강제적일 수도 있습니다마는 그런 문제에 관심이 많으셨습니까?

[전후석]
저는 미국에서 태어났지만 한국에서 자라서 다시 미국에 고등학교 말 때 가서 한국 밖에서 한인으로 산다는 게 어떠한 뜻일까? 이와 관련해서 고민도 많이 하고 또 LA 폭동 사건 1992년을 통해서 재미교포 코리안 아메리칸 아이덴티티가 형성하는 과정도 배우고 또 대학을 졸업하고는 연변도 갔었고 브라질도 갔더고 독일도 가고 하면서 제가 해외에서 사는 여러 동포들을 만나면서 재외동포, 디아스포라라는 개념을 깨우치게 된 것 같아요.

[앵커]
사실 국내에 살고 있는 한국인들이 제일 약한 부분인 것 같기도 합니다. 워낙 순혈주의가 강해서 어디가서 디아스포라가 돼서 떠돈다는 것 또는 경계인으로서 살아간다는 것. 이런 것들에 대해서 감이 부족하기는 하죠. 쿠바 얘기로 넘어가야겠죠.

[앵커]
단순히 쿠바 여행을 갔다는 이유만으로 다큐멘터리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기는 쉽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원래 디아스포라 개념에 관심이 많으셨다고는 하지만 쿠바 여행을 갔을 때 혹시 다큐멘터리를 만들어야겠다. 이렇게 생각하시게 된 강한 계기가 있을까요?

[전후석]
강한 계기는 우연성에서 시작한 그런 드라마 자체가 있었고요. 제가 만났던 택시기사분이 그냥 여느 쿠바 한인 이민자였으면 아마 제 관심도가 떨어졌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이분의 아버지, 아버지가 쿠바 혁명에 참여를 했다는 그 스토리를 말씀해 주셨어요.

그리고 더 나아가서 그분의 할아버지는 100년 전 대한제국 시절 때 앤애낑 농장으로 팔려왔던 노예같이의 삶을 사셨던 임천택 선생님이라는 얘기를 듣고 제가 큰 감흥을 받아서...

[앵커]
그러니까 쉽게 얘기하면 최근 끝난 드라마 굿바이 미스터 선샤인, 그때 이제 배에 실려서 바다를 건너 멕시코 이런 곳으로 가게 된, 하와이 멕시코로 간 분이 임천택이라고 하는 임은조 선생님의 아버님이 되시는 거고 그다음 세대가 임은조 선생님인데 이분은 쿠바 혁명에 뛰어들었던 혁명가이기도 한 거네요.

[전후석]
맞습니다.

[앵커]...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191121203100655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레전드 오브 룬테라] 국가대표 틸레드 선수의 NEW 이즈리얼 바이 덱 강의 (덱 코드 포함)

아프리카 프릭스 TCG팀 프로게이머 페가소스입니다.

방송시간 : 생방송은 아프리카TV에서!


아프리카방송국 : http://afreecatv.com/sksj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DMpegasos


여러분의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룬테라 #1티어 #이즈리얼

시대의 전환을 위한 발상전환ㅣ통일편

‘시대전환 x 헤로니모 x 링크’ 보이는 것 너머를 보는 힘을 가진 세 남자가 만났다.

냉전 시대에는 상대를 부정하는 것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자폐적인 정의관에 기초하여 북한과 통일 문제를 바라보았다면, 2020년 탈냉전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어떤 시각으로 북한과 통일 이슈를 바라봐야 할까... 에 대한 고민을 해 본 친구 손!!

경색된 한반도 정세에 실마리를 찾고 싶어 하는 시대전환 친구들을 위한 영상!

[ "CHOSEN" 선택받은 자 Documentary on Korean Diaspora in the US 펀딩]
- https://bit.ly/32kfdSS
- 국민은행/466401-01-341857/Juhn Joseph Hoosuk

#전후석 #전후석감독 #국제변호사 #헤로니모 #박석길 #박석길대표 #박석길지부장 #조정훈 #이웃국가론 #시대전환 #통일론 #디아스포라 #재미교포 #동포

... 

#헤로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5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usanportfestiva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